RPMS 살펴보기

RPMS 사용 실행 환경

RPMS는 실시간으로 생산공정을 관리할 수 있는 웹/앱 어플리케이션으로 실제 작업자와 관리자가 생산 작업의 진척도를 알아 볼 수 있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계와 구현되었다. 사용자는 인터넷 창에 http://rpms.kaist.ac.kr 에 접속하여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RPMS는 웹 환경을 통해서 시스템이 제공됨으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지 않다. 웹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 11이상의 버전과 크롬, 그리고 파이어폭스의 사용을 권장한다.

RPMS 시작하기

회원 로그인

  • 웹 브라우저를 실행시킨 뒤 다음과 같이 RPMS 시스템 URL, http://rpms.kaist.ac.kr 를 통하여 RPMS 시스템에 접속한다. RPMS의 첫 화면은 크게 회원 로그인 창과 사이트 현황 창으로 구성되어 있다.
  • 회원 로그인 창에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한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RPMS 시스템 서버에 접속하게 된다. 이때 아이디와 비번은 회원 가입시 기입된 정보들이다.

사이트 현황 창은 RPMS에 등록된 등록 생산 품목, 일일 공정 처리, 가입 작업자, 그리고 일일 방문자 등의 통계 현황을 보여준다. 일일 공정 처리는 1일 기준 업데이트 되는 정보이고 나머지 정보는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정보이다.

회원 가입

상위 헤더의 오른쪽 <회원 가입을 하시겠습니까?> 을 클릭한다. 회원 가입의 경우 크게 기업 회원 가입과 작업자 회원 가입으로 나누어진다. RPMS의 경우 기업단위로 모든 정보가 저장되고 관리되기 때문에 기업회원과 작업자 회원을 따로 가입하고 관리자 권한을 가진 사용자가 작업자와 작업자의 기업정보를 일일히 매칭시켜준다.

기업 회원 가입

기업 회원 가입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다. 회사명, 사업자번호, 전화번호, 담당자, 주소번호, 회사 로고 의 파일 정보 업로드 등의 기업회원 정보를 입력 한다. 주소입력은 도로명 주소와 지번주소 두가지로 기입할 수 있고 로고 파일의 입력은 하지 않을 수 있다. 입력한 정보의 이상 유무를 확인 후 [입력] 버튼을 클릭하여 완료 한다. 저장한 다음에는 바로 그 기업의 관리자 가입이 이루어 진다. 이 관리자는 모든 접근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기 가입된 작업자와 기업을 연결시켜준다.

작업자 회원 가입

작업자 회원 가입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다. 이름, 아이디, WEB 패스워드, APP 패스워드,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전화 등의 작업자 정보를 입력한다. 또한 아이디와 이메일 주소는 [중복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적용 여부를 결정한다. 입력한 정보의 이상 유무를 확인 후 [입력] 버튼을 클릭하여 완료 한다. 작업자의 경우 작업자 회원가입 후 관리자의 회원가입 승인을 받으면 회원가입 절차가 완료된다.

RPMS 끝내기

RPMS를 종료하려면 상위 헤더의 오른쪽 <사용자 접속 정보> 메뉴 막대에 <로그아웃> 을 클릭한다.
그러면 RPMS 시스템을 빠져 나와 초기 로그인 화면으로 오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