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S APP 공통기능

모바일 RPMS 어플리케이션

RPMS 앱은 모바일에서 RPMS 생산 정보를 확인하고 처리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이를 통하여 RPMS의 생산 공정처리를 더욱 실시간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사용자는 모바일 환경에서 공정 정보를 입력하거나 기 입력된 생산 공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RPMS를 처음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전체공정 현황의 통계현황을 확인 할 수 있다. 이것은 RPMS 웹과 연동되어 RPMS에 등록된 등록 생산 품목, 일일 공정 처리, 가입 작업자, 그리고 일일 방문자 등의 통계 현황을 보여준다. 일일 공정 처리는 1일 기준 업데이트 되는 정보이고 나머지 정보는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정보이다.

환경정보 설정

사용자는 상단 왼쪽은 RPMS 로고를 터치함으로 사전에 환경정보를 설정할 수 있다. 환경정보에는 사진의 품질을 선택할 수 있고 로그인 정보를 저장할 수 있고 공정등록 후 바로 사진 입력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RPMS APP 로그인

RPMS 앱은 웹에서 사용되는 RPMS을 위하여 작업자의 생산공정 입력 도구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이 앱 프로그램에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먼저 RPMS에서 사용자로 등록되어야 한다. 이는 RPMS 웹 매뉴얼 중 ‘살펴보기’를 참고하면 된다.

정회원 전용 추가 기능

RPMS 앱의 경우 정회원 전용 추가 기능이 있어서 바코드 입력 시 일반 작업자와 관리자의 구분을 두어 일반 작업자와 관리자가 볼 수 있는 화면의 차이가 있다. RPMS 앱의 경우 사용자와 정회원은 권한에 따라 보는 화면이 아래와 같이 다르기 때문이다. 사용자의 경우에는 대분류 메뉴가 바코드 입력, 개인 성과 보기, 환경설정, 사이트 이동, 끝내기 순으로 나타나고 정회원의 경우에는 여기에 공정 현황 확인과 품질문제 확인 2가지 기능이 추가되어 나타난다. 정회원으로 변경을 위해서는 PC 매뉴얼 → 관리 페이지 → 작업자관리를 참고하여 분류의 수정을 통하여 변경이 가능하다.

홈 화면

로그인 결과 다음과 같이 홈 화면을 볼 수 있게 된다. 홈 화면에는 RPMS 웹과 연동되어 등록된 품질 문제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